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국가부도의 날>정보 및 줄거리,등장인물,총평

by 노력하는도전자 2023. 6. 14.

목차

●드라마 <국가부도의 날>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총평

드라마 <국가부도의 날> 정보 및 줄거리

이 영화는 IMF 외환위기 당시 한국의 위기에 관한 영화입니다. 영화는 한국은행 금융정책소대장 윤정희(김혜수)와

IMF 사무총장 마틴 레이크(방상카셀)의 이야기를 통해 한국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한 땀방울을 그립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IMF 재정난기의 한국의 극치를 생생하게 재현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IMF 재정난과 국민들의 고통 속에서 한국의 수익성 있는 상황을 보여줍니다. 또한, 영화는 IMF 재정난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봉책의 소통을 전달합니다.

국가부도의 날 2018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스타일리시한 그림, 스타일리시한 감독, 스타일리시한 여배우, 스타일리시한 조연, 스타일리시한 신인배우, 스타일리시한 원작, 편집, 음악, 촬영, 조명, 음향, 기술, 의상, 특별 상품, 마케팅 등 총 17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IMF 재정난기에 한국의 극치를 다룬 영화지만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을 위기에서 구하려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로, 미봉책의 소통을 전하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윤정희(김혜수) 한국은행 금융정책소대장. IMF의 재정난을 예측하고 한국을 위기에서 구하려고 합니다.

윤정학(유아비) 증권사 펀드매니저. IMF의 재정난은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갑수(허준호) 국회의원. IMF는 재정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합니다.

조초청- IMF 한국대표 대체석 대표. IMF와 한국 정부 간의 협상을 주도합니다

방상-카셀 사무총장-IMF 총재. 국제통화기금과 한국 정부 간의 협상을 주도합니다.

이 영화는 IMF 외환위기 당시 한국의 위기를 다채로운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IMF 재정난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고, 그들의 이야기는 IMF 재정난의 복잡한 양상을 보여줍니다.

총평

국가부도의 날은 1997년의 한국 경제 상황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IMF 구제금융, 기업의 부도, 실업자 증가 등 당시 한국 경제가 겪었던 어려움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또한, 국가부도의 위기를 막으려는 정부와 위기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의 대립을 통해 경제 위기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합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김혜수는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 역을 맡아 강인하고 똑똑한 여성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조우진은 비즈니스맨 윤정학 역을 맡아 냉철하고 계산적인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이외에도 허준호, 뱅상 카셀, 유해진, 김홍파 등이 조연으로 출연하여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흥행에도 성공했습니다. 개봉 첫 주에 1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최종 관객수는 1,650만 명에 달했습니다. 이는 2018년 한국 영화 중에서 가장 높은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흥행과 작품성 모두를 인정받은 영화입니다. 1997년 IMF 외환위기를 통해 한국 경제의 문제를 돌아보게 하며, 경제 위기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합니다. 국가부도의 날은 한국 영화의 새로운 흥행 기록을 세운 작품이자, 한국 경제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화입니다.